이천시가 지난 12전국주부교실 회원 40명을 초청하여 스타 팜(Star-Farm) 현장체험 행사를 열었습니다. 스타팜(Star-Farm)이란 우수 농식품의 생산을 선도하는 농장에 한해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대표 농장으로 지정해 주는 제도며, 각종 국가인증(친환경인증, GAP인증, 지리적표시제 등)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이천은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이천축협생장물사업소, 샘골농원, 풀잎농장, 삼부자농원, 왕농부, 서정쿠킹, 9곳이 스타팜으로 지정됐으며, 앞으로도 스타팜 가입 회원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 이천은 쌀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지리적표시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천쌀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를 방문해 이천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본 후 첨단 가공시설을 갖춘 이천라이스센터의 위생적인 쌀 가공시설을 둘러봤습니다. 또 율면 부래미 마을을 찾아 포도따기 체험행사도 가졌습니다.

조병돈 시장은 스타팜(Star-Farm)제도를 적극 활용해 이천의 농산물을 우수성을 홍보해 가겠다.”면서, “앞으로 체험 대상자를 소비자단체 뿐 아니라 유통업체 관계자, 학교급식 담당자 등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습니다.

 

Posted by 2000가지행복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