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25~26일까지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에서 개최된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1천백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취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천시, 경기도, 롯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 예정인 18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 관리, 의류 판매, 안내, 주차, 미화, 식당(패스트 푸드점, 직원식당 등)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현장면접을 실시하였으며 다수의 구직자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취업박람회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행사장에 일찍 방문한 구직자 100명에게는 감사의 기념홍보물이 주어졌고,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인화, 즉석 캐리커쳐 이벤트 등을 실시해 참가자들의 흥미 유발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 이○○(이천시 호법면, 30)씨는 박람회를 통해 한 장소에서 여러 업체의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면접관으로부터 관심업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조언까지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자리였으며,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천시 관계자는 롯데아울렛 입점으로 이천시에는 2,00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성공 취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이천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12월 개장 예정인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아울렛으로 판매시설이외에도 이천시 특산물 매장, 도자기체험관, 오픈카페, 이벤트광장 등의 시설이 조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쇼핑 및 휴식 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Posted by 2000가지행복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