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앞에 '입춘대길'을 써붙인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마른 가지 앙상한 겨울나무도 벌린 팔 위로 파릇파릇한 봄옷을 짜입고, 얼었던 땅을 밀어내고 산과 들로 새싹이 삐죽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3월의 봄, 따뜻한 날을 골라잡아 나무를 심겠다는 주변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만의 3월달 식목일! 혹시 나무를 심으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건강한 묘목 구입방법과 묘목 심는 법을 함께 알아봐요 :-)

 

 

건강한 묘목 고르는 방법

 

건강한 묘목이 심어두면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따라서 묘목을 구입할 때는 건강한 나무인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건강한 묘목가지가 사방으로 뻗어있으며, 잔뿌리가 많습니다. 또한 묘목에 큰 상처가 없고, 병충해의 피해가 없는 것이 건강한 묘목의 지표가 됩니다.

사시사철 푸른 상록수는 짙은색을 나타낼 수록 건강한 묘목이며, 꽃이 피는 꽃나무의 경우 꽃봉우리가 적게 달리고, 굵은 것이 병충해에 강합니다.

 

 

 묘목 심는 방법

 

나무는 뿌리가 마르기 전에 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뿌리가 말랐을 경우, 거적을 덮고 물을 뿌려준 다음 심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나무를 심기 전, 미리 구덩이를 파 흙을 햇볕에 말려주면 병충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깊게 구덩이를 파서 나무를 심을 경우, 뿌리의 발육이 잘 안되고 가지가 잘 뻗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천 복숭아 묘목 

 

이천시의 특산물은 '복숭아' 입니다. 복숭아 묘목도 상당히 큰 인기에 있는데요~ 이천시는 오랜 연구기간 끝에  '재정백도' 라는 신품종을 개발했고, '재정백도' 묘목을 가을부터 과수농가에 공급한다고 합니다. 재정백도는 8월 중하순에 수확이 가능하며, 산미가 다소 높고 단단해 신선도 유지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이천시는 재정백도의 보급을 위해 품종보호권 처분 공고를 발표하고, 3월안에 통상실시권을 실시해 종묘업체에 품종 분양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2000가지행복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