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35만 계획도시를 앞당기고 친 환경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조성하고 있는 서희테마파크는 청소년들의 교육과 놀이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천시 부발읍 산촌리는 고려시대 탁월한 외교가 서희(942~998)선생의 고향입니다. 이천시는 이 점을 감안해 부발읍 효양산 자락 142천여에 모두 128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서희 테마파크에는 서희역사관, 테마조각공원, 축제장, 청소년 수련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며, 올 연말 개장할 예정입니다.

 

서희선생의 영정, 유물전시관, 홍보관 등을 운영할 지상 2, 연면적 610규모의 서희역사관도 건립됩니다. , 선생의 업적과 이천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교육장(2200)도 함께 건립됩니다.

 

 

 

 

 

특히, 서희 선생의 출생설화, 성장과정, 거란의 80만 대군을 외교 담판으로 철수시키고 강동 6주를 회복하는 과정을 동상으로 스토리텔링 합니다. 조각마당(4300), 효양산 전설문화축제를 위한 축제장(3500)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꾸며집니다. 고려의 역사와 서희 선생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발사업과 김인호 과장은 지금은 진입로(연장 650m, 12.5m) 및 주차장(7426, 182) 조성이 끝났다.”면서, “올해 안으로 서희역사관 등 서희테마파크에 대한 모든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천시는 그 동안 서희선양사업추진위원회를 발족시켜 해마다 학술토론대회, 휘호대회, 백일장, 추모제, 학생묘지순례 대행진 등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다양한 선양사업들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시민들은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지난 20045월 설봉공원에 서희선생 동상을 건립하는 등 이천 시민들의 서희 선생에 대한 애착도 각별합니다.

 

 

 

Posted by 2000가지행복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