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벌써 3개월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이제는 정말 꽃샘추위도 가고 따뜻한 봄이 본격적으로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D

 

이천시에서도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올 한 해 농정의 큰 밑그림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바로 2013년도 농업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회입니다. 농업인단체 회원과 농업인 등 약 2백 명이 참석해 이번 설명회에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설명은 크게 4개 분야로 나뉘어 실시 되었고, 세부 내용은 농정과 각 팀장들이 맡았습니다.

농가도우미 지원 등 농업인 복지증진 분야를 비롯하여, 시설 에너지 이용 효율화 사업 등에 이르기까지 약 2시간 동안 농정의 전 분야에 걸쳐 폭 넓은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 2013년에는 농업인의 복지증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임금님표 이천 쌀을 최고의 브랜드로 더욱 성장 시키겠다.

-농업시설의 현대화로 경쟁력을 높이고, 기반시설 정비와 마을 권역단위 및 읍면 소재지 종합정비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농촌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

 

이 자리에서 조병돈 시장은 위와 같은 두 가지를 중심적으로 언급하며, 2013년 농업 정책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특히, 조 시장은 효율적인 농정 정책을 위해 총 3228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시급한 사업을 우선 추진 하겠다면서, “농업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금년도 299천만 원의 사업비로 출산전후 여성농업인의 영농중단을 방지하고자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는데요. 특히 여성농업인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도 이천시는 농업인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대학생과 고교생 자녀의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영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저리로 농업생산유통시설자금 및 경영자금을 융자지원하고 있답니다.

 

, 이 뿐만 아니라, 고품질 쌀 생산과 브랜드 강화를 위하여 977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임금님표 명품 쌀 생산단지를 지원하구요. 농업인의 영농작업 편의를 위하여 예비못자리 설치, 벼 못자리용 상토지원 사업 또한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농업생산 기반시설 정비와 농촌마을 종합개발을 위해 1349천만 원을 투입해

- 농로 및 수리시설정비

-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지표수 보강개발사업

- 농기계의 대형화에 따른 대구획 경지정리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천 농업인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3년도 이천시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Posted by 2000가지행복

댓글을 달아 주세요